나이키의 시장현황
미국 투자은행 페이퍼 센들러에 의하면 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1위가 나이키라고 합니다. 그만큼 현대를 대표하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왜 젊은 층들은 나이키에 미쳐있는가?"를 찾아 보았습니다.
가장 큰이유는 나이키의 브랜딩 때문인데요. 위에 나타난 조사에 따르면, 나이키의 이미지는 세대의 장벽/ 젠더/ 인종차별에 대한 벽을 허무는 좋은 이미지의 기업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닌데요, 나이키 신발의 경우는 판매 방식이 다른 기업들과 달라 리셀의 여건도 만들어, 제품 자체의 가치를 심리적으로 높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들만 봤을때도, 이미 나이키는 현대인드에게 어마어마한 존재가 되어있는 것 같네요.
판촉물에 가까운 굿즈
최근들어 다양한 기업들이 기업 브랜드와는 관련없는 굿즈를 생산하여 본인들의 이미지를 높이고,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이러한 굿들은 기성품에 로고만 들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아이디어적인 부분이나 아이덴티티가 녹아있지 않는 경우가 매우 많았습니다.
그래서 untitle 1-01이 만들려는 굿즈는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며, 기업만의 스토리가 살아있는 새로운 굿즈를 개발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제품의 형태에도 기업의 스토리를 담을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굿즈 선정을 위한 페르소나
한 가상의 인물을 정하고, 그인물의 하루일과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대부분 운동과 음악으로 하루를 보내는걸 표에서 알 수 있었습니다.
그외에 2명의 페르소나를 실시하여 총 3명의 가상인물이 하루일과를 보내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들을 분석해 보았는데요
그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시나 현대인들은 누구나 알 수 있듯이 이어팟과 휴대폰을 하루에 가장 많이 사용을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와 가장 어울리는 굿즈
우리는 운동을 할때, 걷고 있을때, 아니면 대중교통을 기다릴때 언제나 음악을 듣습니다.
나이키 굿드 개발 방향
나이키의 상징이라 불리우는 와플 솔과 에어큐션 그리고 나이키만의 컬러를 살려 새롭게 나키의 굿즈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나이키 에어파 굿즈 디자인
어떻게 생각하신 디자인과 일치하나요??
untitle 1-01만의 나이키 굿즈 디자인이였습니다.
렌더링 외주 문의 및 제품디자인 외주문의 상담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상담받는데 돈은 안드니까 걱정말고 연락주세요~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untitle_1_01/
포트폴리오 : https://www.behance.net/jinkyo0803
E-mail : jinkyo0803@naver.com
'컨셉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독증 심각한 사회 문제 (11) | 2024.10.10 |
---|---|
시각장애인들은 버스를 어떻게 탈까? (0) | 2024.10.09 |
휴대폰 케이스, 나만의 패션!! (5) | 2024.10.06 |
외로움, 새로운 사회적 문제 (4) | 2024.10.06 |
시각장애인들은 어떻게 시간을 확인 할까요? (6) | 2024.10.04 |